티스토리 뷰

PC

[Unity3D] Script Editor 바꾸기

생각많은 소심남 2012. 11. 19. 19:56

간만에 질문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잠깐 다뤄볼 내용은 Unity3D에서 쓰는 개발 툴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일단 제가 쓰고 있는 건 Unity3D v4 이긴 하지만 v3.5에서도 똑같이 됩니다.


우선 Unity3D에서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Script Editor는 Mono-Develop라는 오픈소스 개발툴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쓰시는 Visual Studio는 MS의 상용툴, 즉 사용하는데 있어서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물론 그에 해당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기는 합니다만 사람들이 다 사용하지는 않지요. 그래서 간단하게 개발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툴입니다. 

 그래서 Unity3D에서 코드를 선택하게 되면 이런 창이 뜹니다.



그런데 사실 VS가 익숙하신 분이라면 Editor도 VS로 바꾸는게 좋겠지요. 



우선 현재 프로젝트 상에서 Edit-Preference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External Tools 항목이 있을텐데 거기서 Script Editor를 수정하면 됩니다.



지금은 환경변수상에서 올라와있는 Editor만 나열되어 있는 상태이고 기타 VS2008이나 다를 툴도 이와 같이 붙일 수 있습니다. 물론 위 항목에 없으면 Browse를 통해서 해당 editor를 선택해주면 되겠지요. 



짠.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인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이한거라면 UnityEngine에 대한 라이브러리와 Editor가 같이 들어있다는 거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