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이때쯤이면 축구 중계를 보고 있는데요. 갑자기 화면의 색 구성이 달라졌습니다.



 평소에는 에어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기에 투명하게 보여야 할 메뉴 탭이 불투명하게 변해있습니다. 

이 현상은 보통 윈도우 내에서 성능테스트시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아마 윈도우 7을 쓰시는 다른 분들도 일요일 오전 1시만 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할 겁니다. 이는 이 성능 테스트를 일요일 1시마다 수행하도록 예약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걸 자주 해줄 필요가 없는 거지요. 그래서 그걸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제어판의 관리도구를 들어갑니다. 그 안에 작업 스케쥴러라는 아이콘이 있는데요.



바로 여기서 아까와 같이 자동으로 수행되는 작업을 지정해줄 수 있는거지요. 지금 이 성능 테스트는 WinSAT(Windows System Assignment Test)로 언급되며 /Microsoft/Windows/Maintenance 에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잘 보면 아시겠지만 활성화되는 조건으로 매주 일요일마다 오전 1시에 수행되도록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해준 후에 우측 하단에 있는 사용 안 함을 해줌으로써 자동으로 성능 테스트가 이뤄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