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Notice] 블로그에 오신 분들께 드리는 말씀

생각많은 소심남 2013. 8. 14. 13:35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내용도 부족한데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말씀드릴게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더이상 키넥트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그저 취미정도로만 해보고 그 결과를 보여드리는 형태로만 앞으로 포스팅이 될 겁니다. 

물론 이에 따른 질문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저도 여러분들의 질문을 보면서 저도 찾아보고 공부하는데서 배우는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질문하실 때 구체적인 내용이 아닌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기가 힘듭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에 나온 코드대로 작성했는데 안됬어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라고 하시면 제가 어떤식으로 답변을 드려야 될지 고민이 되네요. 혹시 여러분이 이런 질문을 받으시면 뭐라고 답변을 하실 수 있을지요. 

 구체적으로 디버깅을 했을때 어떤 부분에서 exception이 발생한다. 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개진해주시면 저도 고민을 해보고 부족한 답변을 해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VS에는 debug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코드 시작부터 step을 줘서 하나씩 실행해볼 수도 있고, 이때 stack에 들어있는 변수값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분석해보면 코드에서 무슨 문제가 발생했는지를 8~90 %는 알아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잘 못한 부분의 여지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제 블로그의 글들은 사진들이 직접 들어가고 직접 테스트한 후의 결과물을 포스팅한겁니다. 따라서 기존 섹션의 맨 처음에 언급된 환경설정 부분만 만족한다면 제가 얻은 결과와 같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하실 때 debug 결과와 오류를 알려주시면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겁니다.

 또 전체 코드를 요구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이 코드를 통해서 뭘 원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그저 원하는 결과만 얻으면 땡? 이라는 생각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의 글들이 보시는 분들이 직접 해보면서 난관에도 봉착하고 그 과정에서 해결하는 것을 원합니다. 답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요. 분명 그 때 얻은 결과가 더 자신의 것이 되고, 이해가 되겠지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위 이미지는 제 블로그 포스트 상단에 붙여있는 마크입니다. 그냥 아무 이유없이 붙여놓은 것이 아니라 지금 쓰고 있는 글들이 저작권이 있다는 것을 명시한겁니다. 다만 비영리, 출처 공개에 대해서는 특별히 양해를 구하지 않아도 배포할 수 있게끔 한 것이 위의 CC 마크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출간된 한 서적을 보니 출처를 이 블로그를 써놓으시고 키넥트 관련 환경설정에 관한 글을 담겨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해외 글을 소개하고 저의 방식으로 글을 썼기 때문에 뭐라고 할 입장은 아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합니다. 저는 비영리를 추구합니다. 동의없이 서적의 출처로 인용되어 있는 것에 대해서는 이해를 할수가 없네요. 뭐라 제가 할 방법은 없지만 이 부분은 명확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요즘 덥습니다. 부족하지만 제 블로그에 있는 내용들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있는 자료들을 토대로 좋은 작품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많은 소심남, 강 찬 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