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bby/Book

[Book] Programming Windows Six Edition by Charles Petzold

생각많은 소심남 2013. 1. 26. 00:43

작년 7월쯤에 찰스 페졸드씨가 윈도우 8에 대한 책인 Programming Windows 6th edition을 출간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싼 가격에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는 공고가 올라왔었습니다. 그때 10불이었는데.. 한창 윈도우 8에 대한 개발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는 좋은 기회가 될거라 생각하고 질렀었지요. 

 그와중에 윈도우 8의 버전이 Developer Preview, Consumer Preview , Release Preview 를 거쳐서 드디어 RTM 버전까지 거치게 되었고, 이 책도 최종 출간이 늦어졌었습니다. 언제 출간될까 생각나는 즈음에 정식 버전이 출간되었습니다.



그런데 늘어난 책 장 수가 생각외로 많이 늘어났습니다. 원래 RP 버전 책이 550여장이었던데 비해서 이번에 출간된 책은 무려 1100여장입니다. 거의 책 한권이 늘어난 셈이네요. 그동안 윈도우 8의 내부 구조도 많이 바뀌고 이번에 출시될 서피스에 최적화 된 부분이 포함되느라 장수가 늘어났다고 하네요. 윈도우 8 개발을 처음 접하시는, 또는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는 이벤트 핸들러에 대해서 알아보실 분이라면 예제가 참 잘 되어있으니까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현재는 ebook으로만 출시되어 있고, 조만간 페이퍼북으로 출간될 예정이랍니다. 자세한 건 Oreilly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8에서 시맨틱 줌을 사용해서 보면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http://charlespetzold.com/blog/2013/01/Programming-Windows-6th-Edition-Final-Ebook-Now-Available.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