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inect

[Kinect book] Start Here! Learn the Kinect API

생각많은 소심남 2012. 7. 17. 23:37


혹시 일전에 XNA로 하는 Kinect Programming 기억하시는지요? 아마 표지가 보라색이어서 해외에서는 Purple Book 이라고 알려진 책이 바로 그 겁니다. 그 책의 저자가 바로 Rob Miles라는 분인데 영국의 Hull 대학 교수님이시고, c# MVP 입니다. 아마 제가 알기론 이번 이매진 컵에서도 2라운드 지명식때 발표자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분이 쓰신 책인 Start Here! Learn the Kinect API 책이 출간했습니다. 일전에 Beginning Kinect Programming with the microsoft kinect sdk 라는 책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 그 책은 아무래도 C#에 대한 이해가 있는 사람이 보기에 적절한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책은 MS Press에서 정식으로 출간된 공식 서적이며, 대상 독자도 키넥트를 처음 다뤄보는 사람을 타겟으로 합니다. 잠깐 읽어봤는데 책내용이 재미있고 쉬운 것 같습니다. 그만큼 키넥트 API에 대한 이해를 빠르게 할 수 있다는게 큰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 내용은 예제 위주로 되어 있으며 제스처 인식 관련 내용도 들어있어서 좋은 듯합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35000원정도 하며 배송까지는 약 1주일정도가 걸렸습니다. 아마 제가 생각하기론 우리나라에선 제가 제일 처음으로 구입한 사람일 것 같네요.



이로써 제가 가진 책은 총 5권정도 되네요. 그중에서 Meet the Kinect 는 키넥트 기술이 어디에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입문서 정도고 나머지는 다 개발 서적입니다. Making Things See는 OpenNI 기반의 프로세싱을 활용한 개발이고 나머지는 Kinect SDK 기반입니다. 저는 사실 요즘 찾고 잇는게 c++을 활용한 키넥트 개발 서적인데 언어도 언어인지라 책이 없더군요. Point Cloud나 OpenCV도 다 c++ 기반인데... 조금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