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bby/Game

[Game] Rocksmith

생각많은 소심남 2013. 4. 7. 23:27


 일요일인데도 이렇게 택배가 오네요. 며칠전에 제 생일이어서 저한테 뜻깊은 선물이 없을까 하다가 고른 물건이 바로 이 Rocksmith입니다. 

Rocksmith는 기타를 pc와 연결해서 즐기는 리듬형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팀과 연동이 되어있어야 하지요. 어떤 게임인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이라면 동영상을 한번 보세요.



 원래는 앰프와 연결해서 혼자 즐기던 것을 위와 같이 실제 노드를 짚으면서 즐기는 게임입니다. 사실 이전에도 기타 히어로라는 게임이 있긴 했었는데 그 게임은 위처럼 직접 운지를 해서 즐기는 게 아니라 콘솔에 버튼이 달려있어서 해당 타이밍에 눌러주는 식이었습니다. 물론 쉽게 즐길 수 있기 하지만 그래도 현실감이 없지요. rocksmith는 직접 기타를 현결해서 즐길 수 있어서 좋더군요.



패키지로 구입하면 위와 같이 옵니다. 게임 타이틀과 기타와 pc를 연결할 수 있는 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타이틀 가격은 스팀에서 구입시 약 20불 정도 인데 아무래도 케이블 가격이 조금 나가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즐기기 위해서는 픽업이 달린 기타가 필요합니다. 몇가지 스크린샷입니다.






사실 기타로 즐기는 게임이라고 별로 기대를 하지 않고 구입했는데 단언코 올해 상반기에 지른 최고의 게임이 될 거 같습니다. 평소에도 이런 음악을 즐겨 들으면서도 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사실 이런 노래들은 동아리에서 합주를 통해서만 연습을 할 수 있지 혼자서는 즐기지 못하지요. 그런데도 rocksmith는 환경만 구축되어 있다면 집에서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운지를 연습하는데 최고 인 듯 합니다. 추가로 위와 같은 모드뿐만 아니라  실제 기타 연주시 쓰는 테크닉에 대해서도 강좌형식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기타입문자들한테는 좋은 도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동영상처럼 멋있게 칠 수 있을 날이 오지 않을까요 :) 

'Hobby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Thomas was alone.  (0) 2014.01.01
[Game] Indie Game : the movie  (0) 2013.07.25
[Game] Homefront  (0) 2013.06.21
[Game] Toy Soldiers  (0) 2013.02.17
[Game] Defcon  (0) 2013.02.15
[Game] The Lord of the Ring - War in the North (반지의 제왕 - 북부전쟁)  (0) 2013.02.11
[Game] Fifa 13  (0) 2012.1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