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포토 모자이크를 만들고 이를 ppt상에서 확대 효과가 나게끔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받아야 합니다.

 
<링크: http://www.andreaplanet.com/andreamosaic/download/  >

바로 AndreaMosaic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되는 기록이 남는게 언짢으신 분은 옆의 Portable 버전을 받으시면 바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설치버전으로 가겠습니다.
참고로 프리웨어입니다.
 


초기 시작시에는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모자이크에 쓸 이미지의 크기를 사전에 정해주는 기능입니다. 보통 이미지를 찍으면 비율은 4:3으로 나오기 때문에 Rectangle Tiles를 선택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첫번째로 해야 할 과정은


우측 상단의 메뉴를 활용한 원본 사진 삽입입니다. 이제 이 항목을 통해서 모자이크시킬 원본 사진을 설정합니다.

저는 제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이제 다음으로 해줄 과정은


모자이크를 얼마나 만들것이냐에 대한 지정입니다. 어느것으로 조정하냐의 효과는 거의 똑같습니다. 다만 PPI로 구분할 것인지 tile이 몇개 들어갈건지를 세부적으로 정해줄 수 있는 항목이기에 이 부분은 자기가 원하는 대로 수치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일단 테스트용으로 기본 설정으로 놔둡니다.


다음은 모자이크를 입힐 사진들이 얼마나 반복될 것인지를 정하는 겁니다. 제가 보기에는 그냥 기본 설정으로 놔두면 될 것 같습니다. 이밖의 설정인


 이 부분도 모자이크로 입힐 사진에 대한 사진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지금같은 경우는 90도로 회전한 상태로 입혀질겁니다. 여기까지가 기본 설정입니다.

이제 모자이크로 쓸 사진들을 찾아야 합니다. 참고로 jpg 형식의 그림파일만 인지하기 때문에 기타 png형식의 파일은 사전작업을 통해서 jpg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그중에 Add Folder를 통해서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위의 Save List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Status상으로 검색된 이미지의 수가 출력되고 이를 저장할 것인지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그런데 굳이 파일을 남기고 싶지 않다 싶으면 저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취소 버튼을 누르고나면


와 같은 메세지가 뜨는데 저장안해도 계속하겠냐는 뜻입니다. 이전에서 저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출력되는 메세지인데 그냥 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할 차례는 그냥 Create Mosaic 버튼을 누르는 겁니다.

저의 원본 사진은


였었는데 위와 같은 설정으로 포토 모자이크를 만든 결과


와 같이 출력됩니다. 이게 바로 포토 모자이크 효과입니다. 자 그럼 제목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확대 효과를 주려는데 지금까지의 과정을 잘 따라오셨다면 간단합니다. 지금의 사진, 얼굴 사진, 눈 사진이 있으면 됩니다. 각각의 사진에 포토 모자이크를 주면 되겠지요. 그래서 화면에 배경으로 입히고 화면전환효과를 적절하게 준다면
다음과 같이


확대 효과도 줄 수 있고 반대로 진행한다면 축소효과도 나올 수 있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