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내용은 Windows 8의 내장된 컨트롤인 ProgressRing과 ProgressBa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해보겠습니다. 기본 프로젝트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내용을 그대로 이어서 가보겠습니다.

사실 ProgressRing은 사용이 매우 쉽습니다. 그냥 IsActive 속성만 조절해주면 되지요. 기존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기본은 IsActive가 false로 설정되어 있다가 Search가 시작되면 Active가 true가 되도록 바꿔주면 됩니다. 그 후에 Search가 끝나면 다시 false로 바꿔주는게 답니다. 자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단 검색도구 옆에다가 ProgressRing을 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Button 에 대한 이벤트, btnSearch_Clicked를 작성했습니다. 거기에 IsActive를 true로 바꿔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만 해두면 버튼을 눌렀을때 ProgressRing이 계속 돌아갑니다. 물론 검색이 끝난후에도 계속 돌아가겠지요. 그럼 검색이 끝난 부분에 다시 IsActive를 false로 풀어주면 되겠습니다. 바로 FetchBingPics의 제일 밑에 말입니다.

 

 

자 결과를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순간적으로 지나가긴 했지만 잠시나마 ProgressRing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ProgressBar를 넣어보겠습니다. ProgressBar와 ProgressRing의 차이는 Bar에서는 따로 Width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Bar를 활성화시키는 속성은 IsIndeterminate 입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기존의 ProgressRing을 지워주고 Bar를 삽입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까 ProgressRing1.IsActive 부분을 ProgressBar1.IsIndeterminate로 다 바꿔줍니다. 위치는 그대로입니다.

이것도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역시 순간적으로 빠르게 흘러갑니다. 지금은 받아오는 데이터량이 적기 때문에 처리가 빨리 끝나지만 나중에 받아오는 데이터량이 많은 경우에는 이런 Progress Control들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되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