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udy/MOOC

[Udacity] Front-End Nano Degree 과정

생각많은 소심남 2016. 7. 13. 22:32

며칠 전에 Udacity 5주년이라고 첫달 수강료를 55% 할인해주겠다길래, 한번 들어볼까 싶었다.

맨 처음에는 Machine Learning Engineer course를 밟을려고 했는데, 강의를 끝까지 들을 엄두가 나지 않아 Front-End Nano Degree(FEND) 를 듣게 됬다.

 생각보다 Discussion 이나 강의 resource가 잘 구축된거 같고, 무엇보다도 실시간으로 교사가 Review를 해주는게 좋았다.

 예시로 두번째 과제 프로젝트하는 것을 소개해본다.



두번째 프로젝트는 html mockup code를 작성하는 것이다. 그래서 예시 그림 파일을 주고 그거와 똑같이 html로 구현해보는 것이다. visual studio code로 html을 작성하고 왼쪽의 chrome에서 새로고침을 해보면 그때그때마다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코드를 작성한후 해당 교실에 제출하면 교사가 그거보고 잘한점 잘못한점을 comment해준다. edX나 coursera와는 다르게 이런 feedback 체계가 잘 갖춰져 있어서 학생들이 많이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인듯 하다.


참고로 이건 내 Review 결과 : https://review.udacity.com/#!/reviews/185860/shared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과금체계... 진짜 비싸다. edX도 한강의 듣는데 비싸야 100불인데.. 여기는 한달에 199불이다. 다행히 첫달에 55% 할인 받을수 있어서 이렇게 수강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