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달전에 Rocksmith라는 게임을 샀었고,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Real Tone Cable이라는게 동봉되어 있다.뭐 게임만 살수도 있으나 그냥 usb 오디오카드가 있지 않는한 게임을 할 수 없다.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니 드는 생각은 왜 게임에서는 기타 소리가 나는데 일반적인 오디오 녹음 환경에서는 인식이 되지 않느냐는 것이었다. 그런데 잘 찾아보니까 방법은 있었다.

어차피 이 Realtone cable을 통해서 기타 소리를 PC에 전달하는 것도 ASIO(Audio stream I/O)라는 하나의 규격으로 묶여있다. 그렇기 때문에 Realtone cable 드라이버가 아닌 이걸 호환해주는 드라이버인 ASIO4ALL 드라이버를 인식시키면 프로그램에서 녹음도 할 수 있는거다. 즉, 괜히 비싼 오디오카드 살필요없이 그냥 이 케이블로 기타 녹음을 할 수 있는 거다. 


설정도 간단하다. ASIO4ALL에서는 Real tone cable을 활성화시켜주고 메인보드 상의 input 은 죽여놓는다.


그리고 프로그램에서 MIDI 설정을 앞에서 언급했던 ASIO로 해주면 된다. 참고로 여기선 Guitar Rig 5를 이용했다.



ASIO4ALL 드라이버를 제대로 인식했으면 Audio Device가 ASIO4ALL로 잡힌다. 



이제 핵심은 Input으로 뭘 주냐인데 Realtone cable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으면 Routing의 Input이 USB Guitar로 잡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기본적인 환경설정은 끝난다. 이제 윈도우내에서 이 USB Guitar의 설정을 바꿔줘야 하는데 제어판-소리-녹음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뜰 것이다.


여기서 속성항목에 있는 녹음 볼륨을 적절히 올려주고 마지막으로 단독모드라는 것을 체크 해제해줘야 한다.



이게 끝이다. 한번 테스트해보면 된다. Real tone 그대로 입력으로 전달된다.

<일렉으로 테스트했을 때>



<어쿠스틱으로 테스트했을 때>


이전에는 웹캠을 활용해서 녹음한다고 음질도 좋지 않고 그랬었는데 좋은 방법을 하나 찾았다. 집에서 녹음환경을 조성하기 힘들다면 이런식으로 구성해봐도 좋을 거 같다.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Arc Mouse의 내부  (0) 2013.12.24
[Tip] Python Online Interpreter  (0) 2013.12.13
[Tip] VMware Tools 수동으로 설치  (2) 2013.08.08
[Site] wordle.net  (0) 2013.07.26
[Tip] Cygwin을 이용한 Linux-Windows file transfer  (0) 2013.05.12
[Tip] Geforce Experience  (4) 2013.04.13
[Tip] Taglist 설치  (0) 2013.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