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창 윈도폰 공부를 할때 프로토타입을 만든다고 해서 많이 썼던 내용이 바로 이 Blend & SketchFlow인데, 이번 Windows 8이 나오면서 같이 Release되었습니다.Preview 버전으로 8/15에 공개되었고( 그러고보니까 VS 2012와 같이 공개되었네요.) 기존에 나왔던 플랫폼과 대응됩니다. 한번 보시죠.

 

 

당연히 Windows store app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VS 2010이 아닌 VS2012에서 지원할 것이고 나머지는 기존 Blend 4에서도 작업할 수 있는 것을 동일하게 Sketchflow에서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Preview 버전은 2013년 7월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궁금하신 분은 써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Preview 버전이기에 버그가 존재할 가능성은 있긴 하지만요.)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30702

 

저는 어떤지 궁금해서 한번 깔아봅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Windows Store App에 대한 프로토타입은 제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WPF와 Silverlight에 대한 Sketchflow입니다.

 

아마 윈도우폰에서도 그랬듯이 윈도우 스토어용 앱에서도 프로토타입이 중요할텐데.. 제가 어디있는지 잘 못 찾는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아직 공식 블로그에서도 이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어서 하나씩 확인해보는게 필요할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