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에서도 그렇고, 집에서도 그런데 가끔 문서 작성하다보면 영어 단어 끝글자가 그냥 없어지는 현상이 간혹 발생한다. (둘다 Office 2013) 예를 들면 이런 거다. 

Environment에서 \(\rightarrow\) Environmen에서
Discount Factor를 \(\rightarrow\) Discount Facto를

 진짜 웃긴것은 이게 항상 그런게 아니라 가끔 그렇다는 것이다. 일단 문단 작성하다가 그런 현상이 나와서 자동완성과 연관이 있구나 싶었는데, 이런 현상을 겪는 사람이 또 있었고 해결방법도 역시 비슷했다.

 

 

Powerpoint 2013에서, 영어 단어와 한글 조사를 붙여 썼을 때 영어 단어 맨 마지막 글자가 삭제되는 오류

캡처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Powerpoint 2013에서 영어 단어와 한글 조사를 붙여 썼을 때 영어 단어의 맨 마지막 글자를 지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예: Compensation한다 -> Compensatio한다, Newton과 -> Newto과 지금까지 알아낸 바에 의하면, 이 오류의 몇 가지 특징은: 1. 파워포인트 내의 텍스트 상자뿐 아니라,

answers.microsoft.com

여기서 해결한 방법은 맞춤법 검사기의 추천 단어 사용을 비활성화시키는 것이다.

(파일 - 옵션 -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 - 맨 하단부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기의 추천 단어를 사용" 비활성)

나같은 경우는 이미 비활성화된 상태인데도 계속 그런 상황이어서 위의 자동 고침 옵션들을 모두 활성화시켜놓고 해당 옵션을 활성화시켰다고 다시 비활성화시켰더니 효과가 나타났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뭔가의 이유로 비활성화된게 적용이 안된게 아닐까 싶다. 아무튼 해당 현상 겪는 사람한테는 참고가 됬으면 좋겠다.

P.S. 개인적으로 오피스 설치하면 제일 먼저 비활성화시키는게 자동완성 옵션이다. 진짜 말이 자동완성이지 일의 능률을 낮추는 주범 중 하나다. 진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