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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C로 구현하는 Skeletal Tracking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2012/10/14 - [About OpenCV] - [Kinect with OpenCV] C로 구현하는 SkeletonStream
사실 이걸 좀 응용하기 만 하면 HandMouse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딱 한줄만 적어주면 됩니다.
사전에 제 글로 예제를 만드셨다면 windows.h 헤더파일이 추가되어 있을 것이고 그 헤더 파일에는 Cursor의 Position을 지정해주는 함수가 있는데 이게 바로 SetCursorPos입니다. 이 안에다가 Pixel포지션만 넣어주고 적당한 magnitude를 대입해주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마우스를 구현할 수 있는거지요.
하지만 당연히 완전한 마우스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마우스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클릭에 대한 제스처 정의가 필요한데 아직은 그에 대한 정의가 없으니까 그저 따라다닐 뿐이지요. 추후에 그것에 대한 내용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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