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inect

[Kinect 서적] Making Things See.

생각많은 소심남 2012. 3. 13. 19:04
MakingThingsSee 상세보기


지난 주 토요일에 그렇게 서점에 닥달을 해서 책을 받았습니다. 이름하여 <Making Things See>!
Make 잡지 아시나요? 완전 잡동사니 속에서 신기한 기기를 만드는 것을 모아 둔 책이 바로 Make Magazine 입니다. 거기서 따로 Kinect 섹션을 빼서 만든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참고로 이 책말고도 Making Things Talk 이란 책도 있고요. 물론 그 책은 키넥트에 관련된 내용은 없지만 아무튼 신기한 책입니다.

이 책 궁금해 하실 분 있으실 거 같아서 말씀 드립니다. 아마 온라인 서적을 통해서 구매하면 가격은 4만 5천원 정도 나오고 받는데까지 10여일 정도 걸립니다. 올컬러라서 책값이 비싼 거 같은데 아무튼 두깨도 전에 샀던 Meet The Kinect 책보다 두배 정도 두껍네요.

기반 SDK는 OpenNI입니다. Processing이란 툴( 제 아두이노 섹션에서 보이는 스케치 프로그램과 외관상 거의 동일합니다.)을 사용해서 PointCloud를 활용한 프로젝트가 Step by Step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Depth나 Skeleton 정보를 활용한 프로젝트도 나열되어 있습니다. 물론 코드와 원리에 대한 설명도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영어에 대해 울렁증이 있으신 분이 아니라면 이 책은 정말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이 책에서 아두이노랑 키넥트가 어떻게 연계되어 있는지 그 부분이 궁금해서 샀습니다. 이 부분은 책에선 로봇 팔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로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SDK로 하는 작업이 끝나면 바로 OpenNI로 넘어가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