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달전에 본 논문 중에 이런게 있었습니다.
I. Oikonomidis, N. Kyriazis and A.A. Argyros, “Tracking the articulated motion of two strongly interacting hands”
라는 이름으로 CVPR2012에서 공개되었고 막상 보니까 이와 관련된 연구를 쭉 진행해왔던 거 같습니다. 지금 위와 같이 나타나는 건 hand를 3차원적으로 tracking하면서 조금더 응용시키면 손의 미세한 움직임까지도 감지할 수 있다는게 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물론 위 동영상에서도 보이시겠지만 오클루젼에 대한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 키넥트를 여러개 사용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만...
그런데 이 랩에서 이와 관련한 간단한 데모를 10월에 공개했고 실제로 테스트해볼 수 있게 설치형 파일로 제공했습니다.
<http://cvrlcode.ics.forth.gr/handtracking/#a_links>
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사람의 손을 잘 감지하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1대의 키넥트로 구현하다 보니까 조금 문제가 있기는 했습니다. 아마 색상에 따른 tracking도 포함되어 있는지 가끔 얼굴을 손으로 감지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windows 7 64bit 기반에서만 돌아가며 Kinect SDK가 아닌 OpenNI 드라이버(x64)를 사용했습니다. 저도 어쩌다보니 다 삭제하고 테스트 해봅니다.
간단하게 데모 동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영상에도 나오다시피 손이 바뀔때 tracking이 잘 못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로 볼때 뭔가 CAMshift를 활용한 추적이 들어가되 이걸 보완할 수 있는 요소가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맨 위의 동영상에서는 그게 해소 된거 같았고요.
아무튼 이렇게 3d 모델로 나올 수 있다는 건 큰 의미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Kin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nect 프로젝트] Kinect를 활용한 한글 인식 (10) | 2013.01.01 |
---|---|
[Kinect with XNA] Minority Report Navigation (8) | 2012.12.10 |
[Kinect with XNA] Lights,Camera,Action : Using Video as Background (6) | 2012.11.25 |
[Useful SDK] 3Gear System - Chess Game Sample (1) | 2012.11.13 |
[Kinect with Unity3D] Kinect - Unity3D Plugin (12) | 2012.11.13 |
[Useful SDK] 3 Gear Systems test (9) | 2012.11.12 |
[Kinect news] Kinect Fusion Tool in K4W SDK (0) | 2012.11.06 |
- Total
- Today
- Yesterday
- dynamic programming
- 파이썬
- Distribution
- TensorFlow Lite
- windows 8
- Offline RL
- Kinect for windows
- Kinect
- bias
- ColorStream
- arduino
- reward
- DepthStream
- processing
- 한빛미디어
- Variance
- End-To-End
- Expression Blend 4
- Policy Gradient
- PowerPoint
- 딥러닝
- ai
- 강화학습
- Kinect SDK
- SketchFlow
- RL
- Gan
- Pipeline
- Windows Phone 7
- Off-policy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