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xpression

[Blend for Windows] Designing a ViewState

생각많은 소심남 2012. 9. 16. 22:40

 

 

드디어 Blend for windows 로 Template을 수정하는 마지막 강의입니다. 여기서는 ViewState를 변경시켰을 때 환경이 변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를 다뤄보겠습니다. Windows 8 탭란에도 소개해드렸지만 저는 현재 EPL이라는 APP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snapped View를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바로 배경이 줄어드는 Shrink 현상이 발생합니다. 보는 사람한테는 조금 걸리는 것이지요. 제가 예제로 진행했던 프로젝트에서도 그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존의 삽입했던 이미지가 정해진 공간에서 표현되다보니 이미지가 커지고 조금 커집니다. 이걸 snapped View에서는 배경을 없애주는 것이 좋겠지요. blend에서는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자 우선은 Blend의 Device 탭으로 넘어옵니다. 그러면 4가지 ViewState에 대해서 test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view를 수정하면 해당 화면이 그에 맞게 지정됩니다. 지금은 snapped View를 봐야 하니까 세번째 항목을 보면 좋겠지요.

 

 

여기서 배경을 없애려면 바로 밑에 있는 Enable sate recording을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그러면 State를 삽입할때의 효과와 동일하게 됩니다. 이게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Image를 Collapsed 시키면 되겠지요.

 

 

자 image가 없어졌는데 이건 단순히 snapped view에서만 없어진 것이고 나머지 view에서는 살아있습니다. 한번 보겠습니다. 참 Potrait View를 보려면 simulator에서 테스트 하는게 좋겠지요. 그러면 Device tap에서 Deploy target을 simulator로 바꿔주면 됩니다.

 

 

장장 6개 정도의 강의를 통해서 Blend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생각해보면 Blend라는 툴 자체는 개발과 기획을 하나로 묶어주는 강력한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windows Store App을 개발하는데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VS2012를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됩니다. ) 그렇다고 새로운 뭔가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기존의 내용에서 windows 8에 적용시킬 수 있는 것을 아주 쉽게 설명한 강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저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뭔가를 공부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데서 좋았다고 봅니다. 그래서 몇개는 여기서 배운걸 응용해서 App을 만드는데 조금 쉽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이런 가이드 동영상도 Store용 App으로 만들어서 배포를 해서 사람들이 blend를 다루는데 있어서 쉽게 느끼면 어떨까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