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 드디어 두번째 효과를 넣는 방법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바에 따르면 우리가 원하는 에니메이션은

- 문자를 넣고 Click Me!!를 눌렀을 때 아무것도 없으면 Button의 색깔이 바뀌는 것.

입니다.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자 일단 전의 디버깅이 끝났으면 다시 Expression Blend로 돌아옵니다.
우리가 에니메이션을 넣어야 할 것은 Button이기에 여기에 대한 templete을 수정해줘야 합니다.


이전에 Templete를 만들어 놨기 때문에 Edit current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이걸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밑에 살짝 보이는
State를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창들이 뜹니다.


지금 보이는 장면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이벤트를 지정해주는 겁니다. 우리의 목적은 눌렀을 때 아무것도 TextBox에 없을 경우에 색깔을 달리 하는 겁니다.

일단 Textblock에 마우스를 클릭한후 unfocused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똑같이 recording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다시 properties를 바꿔줘야 합니다. 저는 아무것도 없을때를 Button의 색깔을 없애고 싶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지정해줍니다.


원래는 이런 메뉴가 없는데 색상 밑에보면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확장됩니다.
아무것도 없게 보이려면 무엇보다 투명도를 0으로 주면 되겠지요. Opacity를 조절해줍니다. 0으로!

자 그럼 이렇게 한후 f5를 눌러서 디버깅해봅니다.



자 이정도 입니다.
그런데 유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까와 같이 states를 통한 이벤트 삽입을 했을 때는 생각을 잘 해보셔야 한다는 겁니다.
만약 조건을 두개 넣는 경우 겹치는 조건이 발생할때는 자체적으로 이런 경고를 보여줍니다.


저는 심심해서 여러가지 경우를 넣고 돌리다보니 예측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다는 걸 보여주더군요.

뭐 아무튼 여기까지가 오늘 WP7 Appcamp에서 다룬 내용이었습니다. 이 내용은 Mango Training Course에도 소개되어 있으며 인터넷에도 다양한 웹페이지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확인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로 Appcamp를 참여하면서 개인적으로 배울 것도 생기고 배워나가는 점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앱 개발이나 기획을 꿈꾸는 여러분들도 한번쯤 이런 강의에 참석하셔서 좋은 지식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Appcamp에 대한 내용은 보통 www.facebook.com/Windowsphonekorea 에서 공지되니까 많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