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들어서 라즈베리 파이 개발에 관한 책들이 점점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출간되거나 출간될 예정인 책들에 대해서 잠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의 책의 맥락이 비슷합니다. 처음에는 라즈베리 파이의 세팅과정, xbmc로 적용하는 방법, GPIO 활용하는 방법.. 책에 따라서는 내장된 개발툴인 Scratch에 대한 설명이나 파이선에 관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조금더 실용적인 책을 요구하기에는 무리일까요? 예를 들어 감시 카메라를 활용하거나 키넥트를 덧붙인다던가.. 게임기로 만드는 방법같은 실용적인 책들이 나오면 크게 도움의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시중에 나와있는 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Raspberry Pi User Guide - Eben Upton 

152p / Wiley

라즈베리 파이 재단의 창립자가 직접 쓴 User Guide 입니다. 유료로 판매하고, 참고로 현재 한국어로 번역된 상태로 지앤선 출판사에서 예약판매 중인 상태입니다.

<사진을 누르면 판매 링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raspberry Pi Hacking - magikh0e

32p / Online Reference

http://magikh0e.ihtb.org/pubPapers/

온라인으로 무료로 배포중인 문서입니다. 하드웨어와 연결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아마 다른 기기를 붙여서 쓰실 분이라면 도움이 되실 듯 하네요. 




The Raspberry Pi Education Manual - Computing At School

137p(계속 늘어나는 중) / Online Reference

http://downloads.raspberrypi.org/Raspberry_Pi_Education_Manual.pdf

아마 무료로 제공되는 reference 중에서 가장 양질의 내용을 담지 않았나 싶습니다. 영국의 Computing At School 이라는 곳에서 만든 책자로 Raspberry Pi Store를 통해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Getting Started with Raspberry Pi : Matt Richardson

177p / O`reilly 

Getting Started With 시리즈의 라즈베리 판입니다. 웹캠을 활용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를 활용한 오픈소스 R&D 플랫폼

맨앞에 소개한 거침없이 배우는 라즈베리파이 라는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Raspberry Pi, A Quick-start Guide : Maik Schmidt

120p / Pragmatic Express

요즘 열심히 보고 있는 책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요즘 읽고 있습니다. 책으로 사서 보면 좋겠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자료 중에도 유용한 내용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전체적인 글 진행 내용은 책들이 거의 비슷합니다. 그 안에 담긴 내용의 차이가 있을 뿐인거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