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평양을 건너서 책 한권이 더 왔습니다.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제가 제일 처음 이 책을 받았겠지요.

이책은 David Catuhe씨가 쓴 Programming with the Kinect for windows SDK라는 책입니다. 아마 Windows Programming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Eternal Coding 이라는 블로그를 아실거고 이 분이 바로 그 블로그의 운영자입니다. 현재는 MS 기술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데 뭐 어떻게 보면 MS에서 나오는 공식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우리나라에서는 교보문고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고 아마 제생각에는 배송이 한 10일 정도 걸린거 같네요. 가격은 3만원 대 중반입니다.


주로 다루는 내용은 C#을 활용해서 하는 프로젝트들이 대부분인데 제가 이 책을 산 이유는 바로 FaceTracking에 관한 내용이 들어있어서였습니다. 아시다시피 Kinect SDK가 v1.5로 업데이트하면서 추가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Face Tracking 기능입니다. 하지만 구글링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이와 관련된 내용이 정말 없습니다. 고작해야 channel 9에서 언급되는 개인프로젝트 중 하나이지요. 이 책에서는 그중 눈을 추적하는 프로젝트에 대해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아마 직접 하다보면 매우 흥미로울 거 같습니다. 

 이밖에도 기타 다른 책과는 별개로 gesture 구현에 대한 부분을 많이 할애했습니다. 특히 이와 관련된 알고리즘도 직접 따라하는 식이 될거 같아서 많이 배워 나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로써 MS에서 공식적으로 나온 Kinect 관련 서적은 위와 같이 두권이 되겠습니다. 이전에 나온 책은 그냥 전문가가 언급한 내용이라서 조금 진행이 어려웠던 점이 있었지만 아마 이 책들이라면 직접 따라하면서 익혀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책이 계속 쌓여만 가네요. 종종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