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Basic of Drawing (2)
먼저 소개할 내용은 Anti-Aliasing(AA)이다. 아마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AA option을 많이 다뤄봤을텐데, 이걸 켜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그래픽이 달라질 때가 있다. 간단하게 원리를 설명하자면, 높은 해상도 상에서 구현된 물체를 낮은 해상도에서 출력하고자 했을 때, 출력 개체는 물체를 세밀하게 묘사하려고 시도는 한다. 그런데 그게 능력이 안되니까, 자기 표현할 수 있는 한 최대로 비슷하게 구현하려는데, 이게 계단처럼 표현되는 현상을 Aliasing이라고 한다. 보통 곡선을 표현할 때 Aliasing 현상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걸 Processing 상에서도 noSmooth() 함수를 통해서 표현할 수 있다. 보면 알겠지만 왼쪽 상단에 있는 원이 뭔가 표면이 거칠어보인다. 저게 alia..
Processing
2014. 2. 11.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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