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에서는 간단하게 어떤 개념들이 KinectInteraction이라고 정의되는지를 잠깐 살펴보려고 한다. 이전 포스트에서 잠깐 소개했던 것을 잠깐 다시 되짚어 보면 InteractionStream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고 했었다.InteractionStream = DepthStream + SkeletonStream + Sophisticated Algorithm 자, 우선 Kinect는 일반적인 웹캠과는 다르게 RGB Cam과 Depth Cam이 같이 붙어있는 기기다. 하지만 이것도 일단 기기인 이상 우리 손을 보고, 사람 손이라고 인식하지 못한다. 물론 그 역할은 우리가 키넥트를 컴퓨터에 연결했을때 인식되는 Device Driver와 SDK에서 해주는 것이다. 그 SDK내에 있는 내용 중에서 S..
그냥 뭐랄까.. 키넥트를 할 시간이 없다. 연구실에서 하는 주제가 완전 다르다보니 관심이 있는 걸 해보지 못한다. 뭔가 아쉽긴 한데, 그래도 조금씩 꾸준히 하는게 의미가 있을거 같아서 msdn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Kinect Interation에 대한 내용을 조금 훑어보고자 한다. 여러번에 나눠서 분석할 것이고, 아마 최종 목적은 Kinect Interaction Example에 있는 Grab이나 Press 같은 gesture를 구현해보는거다. 본래 kinect가 출시되면서 개발자들이 생각한건 여기서 어떻게 제스처를 찾냐는 것이었다. 당연히 일반 웹캠으로 했던 Computer Vision 쪽 기술을 응용했었고, 많은 사람들이 OpenCV 같은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서 finger나 body track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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