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ings

[Thing] 34UC97

생각많은 소심남 2015. 7. 23. 21:28

최근에 모니터를 한대 샀다. 


아마 알 사람은 알겠지만 내가 산 모델은 회사에서 곡면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라고 선전하는 모델이다. 사실 기존에 쓰고 있던 모니터가 21인치여서 바꿀 생각을 하고 있었고, 대략 27인치 정도면 괜찮겠지 하고 찾고 있었다. 그런데 마침 임직원한테 파는 등급몰에 진짜 반값에 올라왔길래 눈딱감고 질렀다. (참고로 정가는 100만원대....) 근래들어 가장 크게 지른 물건이 아닐까 생각된다. 


 사실 1주일동안 쓰고 있는 지금 매우 만족한다. 요즘 휴가 기간이라 집에서만 있는데 영화나 게임할때도 이전과 다른 해상도로 할 수 있으니까 좋았고, 곡면이라서 몰입감이 있었다. 무엇보다도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위 사진에 나와있는 기능이다. Picture By Picture, 이른바 PBP 또는 듀얼링크업 이라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쓰면 한 모니터에서 두개의 기기를 연결해서 동시에 출력할 수 있다. 지금 나와있는 것처럼 현재 데스크탑과 raspberry pi 2를 PBP로 연결한 상태다. 예전같으면 모니터에서 수시로 입력을 스위칭하면서 자료 찾아보고 다시 작성하는 것이 약간 불편한게 있었는데, 지금 이렇게 하니까 한쪽에서는 데스크탑으로 검색도 하면서 실시간으로 rpi 2에선 작업을 할 수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 

 사람들이 왜 모니터를 여러개 붙이고 작업하는지를 요근래 너무 많이 느끼고 있었는데, 딱 이 모니터가 그런 필요성을 해결해준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