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rduino

[Arduino] Visual Studio 에서 Arduino 개발 환경 구축

생각많은 소심남 2012. 7. 17. 01:39

막상 넷두이노 개발환경을 구성하다보니까 Extension manager에서 신기한 tool을 발견했습니다.



엇? 아두이노 플러그인? 아두이노는 자바 베이스 프로젝트인데...

그런데 누가 VS상에서도 개발할 수 있게끔 addin을 개발했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그냥 스케치툴상에서 개발하는 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필요없으신분은 그냥 이번 포스트를 스킵하시기 바랍니다. 자 위의 항목으로 들어가도 되고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도 됩니다.

http://www.visualmicro.com/

바로 Visualmicro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어왔던 프로젝트였는데 7월 2일을 기해서 정식판이 나왔습니다. 일단은 받아둡니다. 링크를 통하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visualmicro.codeplex.com/downloads/get/421588 

자 본격적으로 하기전에 기존에 Arduino Sketch를 깔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당연히 아두이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벌써 다들 깔려 있으시겠지요. 당연히 한번은 실행된 상태여야 합니다. 설치는 그 상태에서 받은 파일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그러면 VS를 새로켰을때 프로젝트 창에 새로운 항목이 뜹니다.



바로 아두이노 프로젝트이지요. 일단은 만들기전에 설정할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은 Tool의 Option 항목으로 들어가면 맨 밑에 Visual Micro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arduino가 깔려있는 폴더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됩니다. 그러고 나서 열수 있는 파일 지정을 해줘야 하는데 이건 Text Editor에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pde 파일은 익숙하시지요?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저장하면 해당 파일로 남습니다. 위와 같이 파일 지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걸로 끝났습니다. 이제 새로운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열어봅니다. 



재미있게도 스케치로 프로젝트를 만들때에는 일일이 만들어줘야 했던 setup과 loop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이제 코딩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걸 타겟으로 할 건지 또 그것에 연결된 시리얼 포트를 지정해주면 끝납니다.


저야 두에밀리아노베에 COM3포트로 연결했으니까 위와 같이 됬습니다.

이제는 Visual Studio로도 아두이노를 개발할 수 있다는게 참 신기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