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8

[Windows 8] Player GuideBook of EPL

생각많은 소심남 2012. 9. 25. 00:19

저번에 잠깐 소개해드렸던 EPL 앱이 Player Guide book 이라는 이름을 달고 Release 되었습니다.

http://apps.microsoft.com/webpdp/app/player-guide-book-of-epl/f72c8380-e89b-437c-b560-ff9b546ac30c

지금 버전은 우선 v1.0.0.5이고 아직 개선 사항이 많지만 스토어에 올리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테스트도 해볼겸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것에 비해서 선수설명이나 Snapped View 상태일 때 화면상에 보이는 정보에 대한 배치를 개선했습니다. 잠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메인 화면입니다. English Premier League에 올라가 있는 20개 구단에 대한 앰블럼을 나열했습니다. 화면상에 팀이름과 감독 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선수 설명란입니다. 우측에는 ListView를 통해서 1군으로 등록되어 있는 선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선수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그에 대한 정보가 간략하게 뜹니다. 사실 저 밑에 흰칸이 뭐냐고 궁금해 하실 분이 계신데 사실 저 공란은 Bing 검색을 통해서 이미지를 띄우기 위한 horizontal Listview였습니다. 그런데 Bing Search API가 버전업이 되면서 기존의 방식이 안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기능확장을 위해서는 유료로 기능을 결제해야 합니다. 그래서 추후에 API Library가 나올 때 개선시키고자 합니다. 나머지 팀들도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Windows Store App만의 특징인 Snapped view에서도 동작이 됩니다.

 

 

 

참고로 기본 내장 앱인 Bing 스포츠와 곁들이면 활용을 할 수 있지요. snapped된 상태에서는 선수를 확인할 수 있는 등의 활용 말이지요.

또 추가적으로 Portrait View에서의 개체 배치도 수정해서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슬레이트같이 타블렛 pc에서는 아무래도 Portrait View에 대한 활용성이 커지게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넓게 볼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쓰다보니까 여러가지 개선해야 될 사항이 많이 나옵니다. 일단은 팀이 선택되면 팀에 대한 응원가가 재생되도록 해야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한대로 Bing Search API를 적용시키는 방안에 대해서도 조금 고민해봐야 할 사항이고요.그밖에 몇몇 개체 배치도 조금 신경쓴다면 EPL에 관심있는 사람한테는 좋은 가이드 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앱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Split App Template을 사용했으며, 제가 수정한 데이터는 SampleData.cs 하나뿐입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컨텐츠만 가지고 온다면 얼마든지 만들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