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8

[Windows 8] 자신에 대한 고찰 RSS Reader - 검증중

생각많은 소심남 2012. 10. 4. 00:33

 

 

동생이 만들어준 로고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Windows 8 개발자 사이트의 예제 내용을 많이 참고 했으며, 생각보다 언급된 내용 이외에 수정해야 될 사항이 몇가지 된거 같았습니다. 예를 들면 WebView UI를 쓰면 AppBar가 밑에 깔려서 안보인다던지 하던거 말입니다. 아무튼 간단한 앱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메인 타이틀입니다. 뭐 꾸미는데는 별 자신이 없어서 그냥 단순하게 갔습니다.

목적은 이전 포스트에서도 밝혔지만 제 블로그에서 언급되는 내용에 대한 RSS를 제공해주는 Reader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예제를 사용했습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apps/br211380.aspx)

 

하지만 그 예제와는 똑같이 하지는 않고 Item에 대한 내용을 준다던가 PortraitView에 대해서 처리를 했던 점에서 차별성이 있겠지요. 그래서 제 어플은 ListView에서 해당 포스트의 대표사진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사실 제가 제일 헤맸던 부분이 두가지가 있었는데 첫번째는 이렇게 WebView상에 AppBar를 노출시키는 점입니다. 개발자 문서에 따르면 WebView는 하나의 단일 UI이기 때문에 그 위에 AppBar를 억지로 올리면 항상 WebView 밑에 뜨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은 다른 포스트에서 방법을 알려드릴텐데 간단히 말하자면 WebViewBrush라는 브러쉬 컨트롤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방법을 읽어보면 조금 꼼수입니다. 나중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에서 홈버튼을 누르게 되면 제 블로그의 browser가 열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때는 포스트 내에 있는 동영상도 볼수 있게 되는 거지요.

 

 

무엇보다 신경썼던 부분은 이와 같은 PortraitView입니다. 당연히 타블렛pc 상에서는 FullScreenPortrait 상에서 보는 경우가 잦을텐데 이때는 위와 같이 아이템의 배치가 바뀌게끔 조절했습니다.

 

 

지난 Player Guide Book of EPL 의 등록중에 Reject을 당했던 이유 중 하나가 사용자 정보에 대한 사전 고지가 없었다는 건데 AppBar의 Mor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와 관련된 사전 고지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 앱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About 버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Browser 상에서도 Portrait에서 볼수 있게끔 설정했습니다. 간단한 동작 동영상 입니다.

 

<Local Machine에서의 동작>

 

<Simulator 상태에서의 동작>

 

간단한 어플입니다. 지금은 일단 Blank App에서 만들었는데 아마 다음에 만들 건 Split App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예전에 만들었던 CP용 OpenKinect RSS Reader도 수정해서 다시 올려봐야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