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Tip] Microsoft Hardware 방문 AS

생각많은 소심남 2013. 1. 29. 00:39

 개인적으로 MS 하드웨어를 "매우" 좋아합니다. 물론 성능적인 면으로 따지면 고려 대상이 더 넓어지긴 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건 3년간 AS가 보장된다는 겁니다. 거기에 이유 불문하고 무조건 1:1 교환이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그런데 참... 아크마우스는 이야기 안할 수가 없겠네요.



제 아크마우스 흰둥이입니다. 아크마우스의 고질적인 문제는 바로 휠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진짜 이 문제로 두세번 정도 교환받은 거 같습니다. 교환 받는 내내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거 보면 참.. 할 말이 없네요.. 

 외국에선 이 문제를 개인적으로 수리하는 방법을 공개했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dompruitt.com/2008/11/24/fixing-the-scroll-wheel-on-the-microsoft-arc-mouse/


아무튼 MS 제품을 AS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전화(02-1577-9700)를 해야 됩니다. 보통의 AS와는 다르게 AS센터가 점검해주고 수리해주는 곳이 아니라 새 상품으로 교환해주는 교환처이기 때문에 모든 기기의 점검은 유선상으로 이뤄집니다. 즉, 전화로만 교환 여부가 결정납니다. 그래서 일차적으로 교환 여부가 결정되면 방문 교환 / 택배 교환 여부를 선택하고 이에 따라 처리되게 됩니다. 이때 접수 번호가 나오는데 이게 있어야 센터에서 교환이 바로 이뤄집니다.

 저는 용산이 가까워서 직접 교환을 받으러 갔습니다. 

장소는 나진상가 월드 빌딩 6층이고 아마 용산에 가시면 어딘지 아실만한 위치일 겁니다.



뭐 여기서도 앞에서 받은 접수번호와 성명 연락처만 입력하게 되면 10분이내로 교환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아크마우스가 흰색이 단종되고 나머지 색으로만 교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빨강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아크키보드도 ghost key 현상때문에 교환받았는데 윈도우키가 바뀐 걸 보면 아마 최근에 생산된게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아무튼 여기까지가 MSHW 방문 AS 후기였습니다. 정말 쉽고 택배 교환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으니 집에 고장난 MS 제품이 있다면 한번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