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Tip] Geforce Experience

생각많은 소심남 2013. 4. 13. 11:54

우연한 기회에 Nvidia Seminar를 듣게 되었고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받았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쓰면서 게임을 즐겨 하는 사람한테는 최적의 솔루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려는 건 Geforce Experience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역할은 그래픽카드를 오버클러킹해서 성능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절대 아니다. 단순히 게임내 환경 설정을 카드의 성능에 맞게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고 그 뿐이다. 

사실 게이머가 게임을 시작할때 제일 처음 해보는 것이 비디오 환경 설정인데 이걸 그래픽카드에 맞춰서 일일히 설정하는 일은 참 번거롭다. 그래서 이 설정을 자동화해주는 것이 Experience의 역할이다. Nvidia 측에 따르면 Experience의 process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게이머가 특정게임에 대한 추천

|

Nvidia 측에 해당 게임에 대해 검토를 한후 다양한 환경에서 플레이

|

전문 테스터가 최적의 게임 설정이라고 생각하는 profile을 저장해서 배포


그래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그 성능이 확연히 들어나는 경우를 느낄 수도 있고, 오히려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아무튼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www.nvidia.co.kr/geforce-experience/index.php>


그리고 현재 Experience를 통해서 지원하는 게임은 다음과 같다. 생각보다 많지 않고 대부분 요즘 나온 게임을 대상으로 지원이 되는 듯 하다.


아무튼 나도 몇개 해당되는 게임이 있어서 설치해봤다.



나는 현재 Battlefield 3와 Fifa 13, Batman : Arkham city 가 이 Experience에 해당되는 게임으로 검색되었다. 내가 설정을 통해서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은 아래와 같이 초록색 네모로 표시된다. 그 부분을 선택하면 어떤 향상을 얻을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준다.



그래서 이창에서 할 수 있는 건 단순히 최적화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이게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가 최대로 뽑아낼 수 있는 설정이다. 사실 이것도 사용자 마음이긴 한데 뭔가 자동화된 툴이 있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