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Tip] Box를 활용한 음악 스트리밍

생각많은 소심남 2013. 2. 23. 01:21

바로 이전 포스트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파일 호스트에 관한 글을 썼습니다. 그중 Box라는 걸 소개했었는데요. 현재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50기가의 저장공간을 줍니다.

사실 기존에 DropBox나 Skydrive를 잘 사용해왔기에 Box를 쓰면 과연 잘 쓸 수 있을까 했는데 요즘 잘 활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음악 스트리밍입니다.



UI가 무척이나 단순하고 다른 파일 호스트처럼 설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파일 전송이 그냥 드래그 앤 드롭으로 이뤄집니다. 그냥 폴더 생성 및 파일 이동을 그냥 페이지 상에 이동시키면 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지금 저도 노래를 조금씩 옮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원을 넣게 될 경우 위와 같이 재생할 수 있는 영역이 생깁니다. 단순히 재생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자동으로 다음곡으로도 넘길 수 있는 옵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폴더안에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집어넣으면 하나의 재생 목록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이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나 iOS같은 스마트폰에서도 쓸 수 있게끔 앱으로 제공되는 게 특징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기기인 Nexus 10에서 Box 앱으로 음원을 실행시켜봤습니다.



거기에 무료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앱인 CloudAround Lite를 통해서는 재생목록을 조금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앨범아트가 안뜨는게 조금 그렇긴 하지만 정식 버전을 구입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저는 거의 연구실에서 Wifi에 물려서 쓰는지라 이렇게 50기가 상에 제가 좋아하는 노래를 저장해놓고 이런식으로 틀면, 일부러 mp3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집니다. 물론 이동시에는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아야 하겠지만요. 아무튼 모르셨던 분은 이렇게 활용하시면서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