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ings

[Thing] PIXU : 8 bit로 만드는 내 초상화

생각많은 소심남 2017. 3. 15. 01:32

이전에도 몇번 언급했다시피 나는 뭔가 새로운 것을 계속 찾고, 신기한게 있으면 구입하고 또 배운다. 그래서 종종 Kickstarter나 Indiegogo같은 곳에 가서 뭔가 새로운게 없나 열심히 찾곤 한다. 그중 몇개는 우리나라에서 진행하던 사업들도 있었는데 지난 주에 마침 하나를 수령해 한번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PIXU>


 혹시 8 bit라는 것을 알지 모르겠다. 보통 8bit라고 하면 이진수로 8 자리를 표현할 수 있는 범위내의 색으로 뭔가를 표현하는 형식을 말한다. 그래서 보통 옛날 느낌이 나는 영상들은 이런 식으로 표현을 많이 하곤 한다. 흔히 레트로풍이라고 하나.. 아무튼 그렇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형식으로 그림을 만들어내는 작가분이 한분 계시다. 


 바로 주재범(@joojaebums)씨인데, 이 분이 위와 같이 개개인의 얼굴을 8 bit 형식으로 그린 후 나노블럭으로 조립할 수 있게끔 재료를 제공해주는 프로젝트가 PIXU였다. 위와 같이 초상화를 그려주는 형식도 있었고, 명화를 표현한 상품도 있었다. 그냥 지나가면서 우연히 본 것이었는데, 왠지 나노블럭으로 초상화를 그려준다는 아이디어 자체가 색다르고 맘에 들었다. 특히 여자친구랑 커플로 이런 걸 해서 준다면 하나의 추억이 되지 않을까 해서 투자했던 기억이 난다. (사실 작년 크리스마스를 염두에 두고 신청했었는데, 계속 지연되고 지연되다 보니 이번 화이트데이때 받게 되었다. 킥스타터의 특성상 이런 지연에 대해서는 항상 염두해두어야 되는듯 하다....)

 아무튼 결과물 몇컷 좀 남겨본다.


 물론 직접 나노블럭을 붙이는 작업이 필요하긴 했었지만, 뭔가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색다른 선물을 준비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물론 받은 사람도 좋아했었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