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ffice

[PowerPoint] Excel 그래프 그림파일로 저장하기

생각많은 소심남 2014. 5. 28. 02:35

아무래도 엑셀을 사용하면 데이터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그래프를 뽑기도 쉽다. 더구나 csv(comma separated value) 형식을 활용하면 실험 결과를 바로바로 그래프로 만들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엑셀에서 만든 그래프를 다른 문서에 옮기려고 할때 문제가 발생한다. 

일단 엑셀의 그래프는 다음과 같이 나온다.



이렇게 이쁘게 나오는 그래프도 그냥 ctrl-c / ctrl-v로 옮기면 ppt에서는 다음과 같이 나온다.



아마 이런경험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렇게 되면 그래프 크기를 수정할때마다 x,y축이 자유자재로 바뀐다. 이런게 싫은 사람은 아예 그래프를 그림파일로 만들면 좋을 수도 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다만 복사가 앞에서 언급한 텍스트 복사가 아닌 이미지 복사 기능을 활용해야 한다.



엑셀에서 그래프를 복사한 후 ppt로 옮길때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중간에 붙여넣기 옵션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것이 이미지 형식으로 붙여넣는 기능이다. 이걸 선택하면 엑셀에서 보였던 그래프 그대로 ppt에 옮겨지게 된다.



그림에선 위에 있는게 일반적인 붙여넣기로 적용한 그래프고 밑에 있는게 이미지 형식으로 붙여넣기를 한 형태다. 이렇게 이미지로 붙여넣게 되면, 이미지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활용할 수 있을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