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ocessing

[Kinect with Processing] FingerTracker

생각많은 소심남 2012. 12. 15. 21:30

우연히 찾다가 유용한 라이브러리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http://makematics.com/code/FingerTracker/>


보통 이미지 프로세싱을 OpenCV로 많이 하다가 다른 언어로 변환하는 형태를 많이 취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해서 나온 것중에 JavaCV도 있고 저번에 소개해드린 blob detection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pedestrian detection도 해주는 라이브러리도 있습니다. ( 이부분은 나중에 해보고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위 사이트는 보니까 Viola-Jone Face Detection을 Processing으로 포팅하는 과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참 놀라울 따름입니다.

(어떤건지 궁금하신 분은 다음 논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research.microsoft.com/en-us/um/people/viola/pubs/detect/violajones_ijcv.pdf )


그러고보니까 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전에 제가 소개해드린 Making Things See의 저자인 Greg Borenstein 이시네요.


그렇게 개발되고 있는 프로젝트 이외에도 fingertip을 찾아주는 라이브러리가 있더군요. 위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고 그냥 Processing의 libraries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제를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코드도 길지 않으면서 각 줄마다 설명이 잘되 있어서 아마 다른 식으로 응용하실 분들한테는 좋은 라이브러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