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ffice

[5분 PT] 글자 효과 응용

생각많은 소심남 2012. 4. 2. 11:36

며칠전에 대학생 기부 프레젠테이션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대회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진행 슬라이드를 보니 간지의 타이틀 글씨가 조금 단순하게 되어있더군요. 



물론 글자내에 은은하게 그라데이션이 들어가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기다가 장난을 더 쳐보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어떤 효과를 주면 멋있을까요? 흔히 다들 생각하시는 게 애니메이션은 이런 것이겠지요.



그런데 이런 것들은 하나의 개체이기 때문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없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본것처럼 하나의 개체에서 두개의 에니메이션은 동시에 실행되지 않습니다. 전 에니메이션이 끝난 후에야 다음 에니메이션의 효과가 나타나지요. 이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글자를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총평이라는 글자를 세번 복제합니다.



이러면 동시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개체가 3개가 되는 겁니다. 이중 가운데 "총평"에 색이 나타나는 효과를 주면 멋있지 않을까요? 우선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두번째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선택창을 통해서 선택해주고자 합니다. 

 


많이 봐 오셨겠지만 선택창을 열면 지금 페이지상에서 떠 있는 개체가 전부 뜹니다. 물론 쌓여있는 층의 순서대로 떠 있게됩니다. 


지금과 같은 상태에서는 TextBox 8 과 TextBox 7이 가장 높은 층에 있는 겁니다. 즉 방금전에 복제한 "총평"이라는 개체가 되는 것이겠지요. 물론 두번째있는 "총평"을 선택해주려면 당연히 TextBox 7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자 그림을 선택한후에 그 개체만 보이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해주면 됩니다. 


바로 보이기의 눈 표시를 조절해주면 되는 겁니다. 자 이제 이 텍스트 박스에 그라데이션을 줘봅니다. 


이러면 되겠지요 이제 아까 숨김처리했던 이미지들을 다시 보이게 한 후 한 곳으로 겹치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상태에서 어떻게 정렬하면 좋을까요? 일일이 마우스로 정렬하기에는 조금 번거로운 감이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로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정밀하게 수정도 되지만 이역시 번거롭습니다. 딱 마우스 두 클릭만으로도 정확히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일단 세 개체를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키를 연속으로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총평" 글자가 깔끔하게 정렬됩니다. 



그럼 이제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됩니다. 어차피 층층이 쌓여있는 형식이기 때문에 하나씩 닦아내기 효과를 통해서 준다면 색이 이동하는 효과는 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이전 효과와 함께 라는 옵션을 켜주셔야 위와 같이 살짝 딜레이를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이 바로 결과 영상입니다. 



글자 효과 주는 거. 어렵지 않아요. 그냥 여러분이 원하는 거 다 이룰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MS Powerpoint MVP이신 차유빈 MVP님이 도와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