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

[Me] 텐서플로를 활용한 머신러닝 감수

생각많은 소심남 2019. 7. 16. 12:07

  이 책이 2월 중순에 출간됬으니, 조금 되긴 했지만.... 아무튼 출판되는 책에 감수자로 한번 이름을 올린 적이 있다. 사실 책이 출간되기 전에 강화학습 파트쪽 코드를 리뷰해줄 사람을 찾길래, 개인 공부도 할겸 덜컥 지원했었는데, 그때 인연이 생겨서 전체 책을 감수하게 되었다. 사실 감수라는 이름이 좀 거창해보이긴 한데, 내가 한 건 원서 소스를 조금 다듬고, jupyter notebook 형식으로 정리해준 것뿐이다.

 그래도 항상 블로그에 글 남기면서 "언젠가는 여기있는 내용으로 책을 썼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책에 이름은 남겼으니까 뭔가 느낌이 색달랐다. 정말 언젠가는 공부도 열심히 하고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책을 쓰고 싶다. 그 언제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대단한 사람도 아닌데, 하다보니까 책의 추천사도 썼다. 지금은 출판되지 좀 되서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 블로그 주인이 이런 책 만드는데 관여했구나 정도라도 알아주면 개인적으로 뿌듯할거 같다 

“이 책은 텐서플로를 활용해 머신러닝부터 딥러닝, 넓게는 강화학습까지 데이터 과학 분야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입문서입니다. 물론 시중에도 머신러닝이나 텐서플로 관련 입문서가 참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신경망 첫걸음』, 『처음 배우는 인공지능』, 『강화학습 첫걸음』을 번역하신 송교석 역자님의 독자를 배려한 번역은 여타 입문서와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실제 동작하는 예제를 실행해보면서 텐서플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 막 중급으로 진입하려는 개발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