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 이 책은 베타 리딩을 목적으로 한빛미디어로부터 사전에 전달받은 후 읽은 책임을 알려드립니다. 내가 Unity를 처음 다뤄본건 2012년 Microsoft Imagine cup을 준비할 때이다. 생뚱맞게 준비에 필요한 Unity 라이선스와 키넥트용 asset을 주길래 몇달동안 이걸 사용해서 우리가 전달하려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싶었다. 그래도 Unity가 참 편리한게 스크립트 부분과 씬 부분이 분리되어 있고, 사물 배치 같은 건 단순히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구현할 수 있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잘 못하는 나한테는 참 좋은 툴이었다. 다만 한계는 있었다. 아무래도 3D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시점이나, 사물의 배치같은 걸 전혀 고려하지 않고 보니까, 정말 어색했다. 말하자면..
Hobby/Book
2016. 8. 2.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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