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ings

[Thing] edX 강의에 필요한 TI 보드 구입

생각많은 소심남 2016. 8. 31. 23:53

예전에 edx를 통해서 들은 강의중에 TI 사의 TM4C123이라는 개발보드를 가지고 공부하는 강의가 있었다.

2014/02/05 - [About Study/MOOC] - [MOOC] UTAustinX: UT.6.01x Embedded Systems - Shape the World

이렇게 hands on lab 형식으로 과제를 수행하면서 정말 많이 배우고 일하는 것에 응용하곤 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강의가 열린다.

역시 이번에도 TI 사의 개발보드를 통해 실습하는 강의인데, 지난번에 진행했던 강의내용이 IPC쪽에 치중했던 것에 비해, 이번에 진행되는 과목은 bluetooth network 를 직접 짜고 이를 통해 PAN(Personal Area Network)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번부터는 실제로 보드에 RTOS를 올리고 진행하는 것 같다. 아무튼 강의 Syllabus는 다음과 같다.

아무래도 내가 일하는 쪽이 통신 플랫폼을 개발하는 곳이다보니 저런 RTOS를 다루거나 내부적으로 하드웨어를 처리하는 방식을 많이 다룬다. 그에 비해 경험이 좀 부족하기에 이번 강의를 통해서 지식을 습득하고자 한다.

 아무튼 강의 주제가 기존과 다르기도 하고, 이에 필요한 lab kit도 조금 다르다. 대충 필요한게 

정도이다. 전부 구입하면 대략 13~14만원정도 소요되는 것 같고, 모두 TI estore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재료를 구입하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트를 올려둔 적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2013/12/13 - [About Things] - [Tip] TI eStore에서 물건 구매하기.

(참고로 미국 estore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이긴 한데, 배송을 Fedex priority로 해준다. 그래서 주문하고 한 3~4일 있다가 받을 수 있다.)

 나는 오늘에서야 부품들을 다 사서 받았다.


 아무튼 임베디드 설계나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같이 강의도 듣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있었음 좋겠다.

 참고)

- 강의 사이트

- 강의 설명 사이트

- TI esto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