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Pi

[RPi] 투명 케이스 구입

생각많은 소심남 2015. 4. 17. 19:50

저번에 기회가 되서 Raspberry PI 2를 손에 넣을 수 있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베어본 상태인 경우 밑판이 그대로 드러난다는 것이다. 내 방은 약간 먼지가 많은 편이라서 뭔가 그런 환경에서 작업하려다 보니까 덮어씌울 뭔가가 필요했다. 그래서 케이스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내가 고려했던 건 딱 한가지다. 바로 GPIO를 그대로 쓸 수 있냐이다. 사실 일반적인 라즈베리 파이용 케이스(나도 예전에 구입해서 씌워놨었다.)는 흔히 밀폐형으로 되어 있다. 그런데 밀폐형으로 되어 있다 보니까, 카메라를 붙이려고 해도 뚜껑을 벗겨내고 써야했다. 그래서 차라리 그 부분이 개방되어 있던지 아니면 핀부분만 노출되서 다른 점퍼선으로 연결할 수 있게끔 되어 있으면 좋을 거 같았다. 

 그러다 보니까 왠지 중국에서 이런걸 많이 만들었을거 같았고, 그런 이유로 aliexpress가서 좀 뒤져봤다. 정말 케이스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고, 왠만큼 비싸지 않은 한도 내에서 두개정도 구입했다. 



위와 같이 5개의 판넬로 구성되어있고, 이걸 층층이 겹쳐놓아 조립하는 형식이었다.



 기존에 완전히 노출되어 있던 밑 기판도 위와같이 어느정도 투명하게 보여주면서 플라스틱으로 덮었다. 중국산이라고 조금 무시하기도 했었는데, 이건 생각보다 마감이 잘되어 있었던 거 같다.



이런식으로 층층이 쌓다보면 아래 사진같이 완성된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구멍들의 위치가 실제 라즈베리 파이의 칩의 위치와 맞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보기가 좀 그렇긴 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노출된 부분을 잘 메우는 것 같다. 

 이렇게 해서 가격은 대략 하나에 만원정도 들였고, 주문한지 2주만에 배송되어 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