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e

[Public] Kinect 개발 가이드 with C/C++ Released!

생각많은 소심남 2012. 12. 12. 23:39

KIST에서 진행하던 단기 프로젝트인 입문서 제작을 마쳤습니다. 이렇게 문서화되었고 총 5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 제가 알기론 C++로 된 교육문서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찾은 한도 내에서는요. 저도 여기저기 찾다가 제 나름대로 정리한 내용을 담아서 글을 썼습니다.

전체적인 글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이 블로그 내에서 소개된 내용도 있고, 기타적으로 프로젝트 진행시 사용했던 방식에 대한 코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키넥트 개발이 생소한 사람이라도 코드를 그대로 치기만 하면 구현할 수 있을 만큼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설명에 대한 건 거의 배제하고 코드로 진행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로 조금더 키넥트 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문서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부족한 내용이 있을 수도 있고,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그런 내용이 있다면 저한테 알려주신다면 다음판 개정시 반영하겠습니다. 


Kinect 개발_입문서.pdf


참고로 이 문서는 수정이나 복사에 대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를 통한 구현이 아닌 직접 쳐보면서 실행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를 구하고, 기타로 수정을 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한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kcsgoodboy at gmail dot com)

이 문서에 대한 저작권은 저와 원출처의 작성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